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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
cout 은 클래스다
<< 는 왼쪽 시프트 연산자
cout에서는 추출연산자.
문자와 문자열
문자는 1byte짜리 한글자
한글은 아스키 코드에 있지 않으므로 문자가 아니다.
유니코드 = 모든 글자를 2byte로 해뒀다.
2byte 이상은 문자열
문자는 'a' 문자열은 "a"
'\0' 는 문자 -> 이스케이프 문자열 이걸 만나면 문자열의 끝이다.
endl 은 함수 호출이다.
상수 - 변하지 않는 숫자
함수의 상수화
내가 만들어 놓은 함수를 바꾸지 않겠다.
변수 - 변할 가능성이 있는 숫자
정수 ( 양수 , 0 , 음수 ) 숫자의 크기가 정해져있다. 그 용량 만큼 변수를 사용하겠다는 의미
실수 - 양수 + 부호비트
문자열
자료형
char (1byte) 아스키 코드와 매칭되어있어서 숫자를 문자로 인식한다.
-128 ~ 127 / 0 ~ 255
short (2byte) 65536 개 0 ~ 65535 개 __int16
int (4byte) int가 4byte가 아닐때가 있었어서 long이랑 크기가 같다. __int32
long (4byte) __int32
long long (8byte) __int64
bit는 컴퓨터가 연산하는 단위 2의 제곱
byte 사용자가 저장하는 단위 2의 3제곱
unsigned 는 양수만 쓸때 정수형 자료형에만 쓸 수 있다.
실수 자료형
float (4byte) 2byte는 정수 2byte는 실수 / 소수점 이하 6~7자리
double (8byte) 4byte는 정수 4byte는 실수 / 소수점 이하 12~15자리
컴파일러에 따라서 유효숫자 갯수가 정해진다.
float a = 3.14; 실수를 발견하면 double로 간주한다.
그래서 경고가 뜬다. 8byte를 4byte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그래서 3.14f를 사용해서 3.14f 0.f 이렇게 알려줘야한다.
char 65번 = A 97번 = a
bool (1byte) 저장하는 단위가 1byte부터이기 때문에 0이 아니면 다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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